캠페인 소개 블루밴드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와이브레인이 함께하는 우울증 바로 알기 대국민 캠페인으로

국내 우울증 인식 개선을 주도하고 올바른 치료 방향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블루밴드 캠페인은 우울증 및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하며 우울증 조기 진단 전문의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캠페인 발자취 2022년을 시작으로 우리와 함께 한 블루밴드를 응원해주세요!

캠페인 소개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와이브레인이 함께하는 우울증 바로 알기 대국민 캠페인으로 국내 우울증 인식 개선을 주도하고 올바른 치료 방향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되었어요. 블루밴드 캠페인은 우울증 및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하며 우울증 조기 진단과 전문의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어요!


우리의 내일을 위해 블루밴드가 한 일

캠페인 발자취

2022년 9월

블루밴드 업무협약식

블루밴드 캠페인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와이브레인이 함께하는 우울증 바로 알기 대국민 캠페인으로 국내 우울증 인식 개선을 주도하고 올바른 치료 방향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블루밴드 캠페인은 우울증 및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하며 우울증 조기 진단과 전문의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2022년 대한신경정신의학회에서 공식 발표하며 개최되었습니다.

2022년 10월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추계학술대회 부스 행사

와이브레인과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공동으로 시작한 우울증 바로 알기 캠페인에 대한 의료진들의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우울증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바로 세우고 정신건강의학 전문의를 통한 올바른 진단과 적극적인 치료의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현장에서 기념촬영도 제공하였습니다. 


관련기사 보러가기

2022년 10월

정신건강의 달 기념 와이브레인 사내캠페인 확산식

블루밴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의 정신건강과 우울증 관리를 위해 블루밴드 캠페인을 사내로 확산하기 위해 진행하였습니다.  이 날 행사에서 와이브레인의 이기원 대표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블루밴드 캠페인의 의의와 추진상황을 소개하고,  임직원들의 정신건강과 우울증 관리에도 회사가 앞장설 것을 다짐했습니다.  또, 행사의 마무리로 블루밴드 뱃지와 소정을 기념품을 전달하고 현장에서 기념촬영을 통해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2023년 4월

'마음의 날' 기념 블루밴드 우울증 극복 공모전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대한정신건강재단이 공동으로 지정한 4월 4일 ‘마음의 날’을 기념해 시작된 공모전으로  '우울증 바로알기' 캠페인의 일환인 공모전입니다. 우울증을 극복한 사람 혹은 우울증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참여자 중에 우울증으로 힘들어하는 가족들을 위해 극복수기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2023년 4월

'블루밴드 ZONE' 노들섬 오프라인 행사 부스

와이브레인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함께 노들섬 노들스퀘어에서 우울증 극복 블루밴드 이벤트 존을 운영하였습니다. 와이브레인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함께 우울감을 호소하는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방문해 간단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함께 우울감 극복을 시작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 행사를 기획하였습니다.


관련기사 보러가기

2023년 8월

블루밴드와 함께 응원메세지 보내기 

지난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에 따르면 국내 우울증 진료 환자는 2017년 68만169명에서 2021년 91만785명으로 4년 동안 33.9% 늘었고, 특히 20‧30대 청년층은 2017년 23.4%에서 2021년 34.1%로 증가폭이 가장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이 캠페인은 올해 청년 우울증을 핵심 대상으로 정하고 일반인들이 우울증을 경험하는 주변 지인들에게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를 통해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독려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캠페인의 참여는 우울증 바로알기 캠페인 사이트인 블루밴드 사이트에서 응원메시지 보내기 코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오는 9월 22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캠페인의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이 증정된다. 


관련기사 보러가기

2023년 8월

블루밴드 우울증 극복수기 공모전 시상식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오강섭 이사장은 “ 우울증 고통을 주변과 함께 이겨내고 극복한 경험담을 통해 다른 환자이 실천할 수 있게 진솔하고 정성껏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참여자분들 개개인 작은 노력들이 주변으로 퍼져 나가 사회가 우울증 극복을 위해 함께 해 나가다 보면 우리사회가 더 밝고 건강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와이브레인 이기원 대표는 “ 대한신경정신의학회가 블루밴드 캠페인을 통해 우울증을 함께 이야기하고 고민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어 오늘 같은 뜻깊은 시상식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공모전을 통해 모인 극복 수기가 어딘가에서 홀로 힘겹게 우울증을 앓고 있는 분들께 희망의 빛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보러가기